1. Main page
  2. 정보센터
  3. 정부 소식

정부 소식

현재 시각으로 재조명한 ‘낙랑공주와 호동왕자’
출처
관리자
작성일
2017.05.16

[이 주의 문화공연 정보] 5월 셋째 주

창작오페라 ‘자명고’·국립현대미술관 ‘가상의 현재, 기억의 저편’ 기획전 등


주위를 둘러보면 다양한 볼거리와 화려한 무대, 특별한 이벤트 등 우리의 삶을 아름답게 밝혀줄 문화예술공연이 풍성하다. 지친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으러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문화 나들이를 떠나보면 어떨까. 정책브리핑은 매주 따끈따끈한 문화예술계 소식을 전한다. 다채롭게 열리는 문화공연과 전시를 관람하며 내안의 감성을 깨워보자. <편집자주>

창덕궁 인정전 밤 풍경


창덕궁 인정전 밤 풍경. (사진 = 문화재청)


함께 즐기는 문화행사


문화재청이 주최하고 한국문화재재단이 주관하는 ‘2017 창덕궁 달빛기행’ 입장권을 오는 17일 오후 2시부터 인터파크티켓(http://ticket.interpark.com/)에서 판매한다.


창덕궁 달빛기행은 전 국민적 관심과 수요를 반영해 올해는 지난해 총 49일(67회)에서 대폭 늘어난 총 92일(92회) 동안 진행한다.


오는 6월 1일부터 11월 5일까지 매주 목~일요일 창덕궁에서 진행된다.

창덕궁 달빛기행 1회차(52회)는 내달 1일부터 8월 27일까지, 2회차(40회)는 8월 31일부터 11월 5일까지 진행된다. 2회차(8월31일~11월5일) 예매는 오는 8월 17일 오후 2시 인터파크 티켓에서 진행된다.

창덕궁 상량전


창덕궁 상량전 (사진 = 문화재청)


올해는 문화유산 보호와 원활한 행사진행을 위해 회당 100명으로 참여인원을 제한하고 있으며, 사전예매를 통해 참가할 수 있다. 내국인은 매주 목, 금, 토요일에 관람이 가능하며 외국인은 매주 일요일에 관람할 수 있다. 내국인, 외국인(영어, 중국어, 일어)으로 해설을 구분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만 65세 이상 어르신과 장애인은 전화(☎ 1544-1555)로도 입장권을 구매할 수 있다. 외국인은 인터파크 외국인 예매처(http://ticket.interpark.com/Global)를 이용하면 된다.


창덕궁 달빛기행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는 한국문화재재단 누리집(http://www.chf.or.kr/)을 참고하거나 전화(☎02-2270-1243)로 안내받을 수 있다.

창덕궁 장락문 야경

 

창덕궁 장락문 야경 (사진 = 문화재청)


주목할 전시


국립현대미술관은 미술은행 소장품 기획전 <가상의 현재, 기억의 저편>전을 오는 17일부터 6월 30일까지 울산중구문화의전당 별빛마루에서 개최한다.


국립현대미술관과 울산중구청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울산중구문화의전당이 주관하는 이번 전시는 사진, 회화, 조각, 뉴미디어 등 27점으로 구성된 미술은행 소장품 기획전이다.


전시는 현대과학문명의 발달로 나타난 인간성 상실, 욕망의 분출 등 기형적 모습으로 만들어진 가상의 현재를 배경으로 이를 바라보는 예술가의 시각과 인간 본연의 소중한 가치를 재조명한다. 관람객들은 가상의 현실 속에서 작품이 우리에게 주는 일상의 소중함을 되새겨 볼 수 있다. 관람객 전화문의는 울산중구문화의전당 052-290-4000로 하면 된다.

 

놓치지 말아야 할 공연


놓치지 말아야 할 공연

(사진 = 예술의전당)


노블아트오페라단의 2017년 제8회 대한민국오페라페스티벌 참가작인 창작오페라 ‘자명고’가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총 3일간 예술의 전당 오페라극장에서 막을 올린다. ‘자명고’는 낙랑공주와 호동왕자의 설화를 바탕으로 한 우리나라 창작오페라로 현재의 시각으로 재해석했다.


메인 무대인 오페라극장에는 창작 오페라 ‘자명고’(노블아트오페라단)와 ‘토스카’(무악오페라), ‘까발레리아 루스티카나&팔리아치’(솔오페라단), ‘진주조개잡이’(국립오페라단)가 올려진다.


자유소극장에서는 하트뮤직의 ‘고집불통 옹’, 그랜드오페라단의 창작오페라 ‘봄봄 & 아리랑 난장굿’이 소극장 오페라를 선보인다. 옥외에 설치된 예술의전당 신세계스퀘어 야외무대에서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개최를 기원하는 ‘오페라 갈라 콘서트’가 펼쳐진다. 정치용이 지휘하는 KUNA심포니 오케스트라가 연주한다.


이 밖에 20일 신세계스퀘어 야외무대에서는 평창올림픽 성공 개최를 기원하는 오페라 갈라 무대가 열린다. 오페라극장 공연 1만~18만원, 자유소극장 공연 3만~5만원. (02)580-130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