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Main page
  2. 정보센터
  3. 정부 소식

정부 소식

이 총리 “메르스 방역, 선조치 후보고”
출처
관리자
작성일
2017.06.15

“감염병 대응 성공·실패, 선제적 대응여부에 달려”

이 총리 “메르스 방역, 선조치 후보고” 관련 이미지

 

이낙연 국무총리는 15일 최근 사우디아라비아에서 메르스 감염이 증가되는 상황과 관련해 “모든 방역 대응과 관련한 사항은 질병관리본부장 책임하에 선 조치하고 후 보고하라”고 지시했다.


이 총리는 이날 질병관리본부장으로부터 사우디아라비아 메르스 발생현황과 국내 대응 준비상황을 보고받은 자리에서 “감염병 대응의 성공과 실패는 선제적 대응여부에 달려 있다”며 이 같이 말했다.


이낙연 국무총리가 15일 정기석 질병관리본부장으로부터 사우디아라비아 메르스 발생현황 등을 보고받고 있다.


질병관리본부장은 최근 사우디아라비아 의료기관 내 환자 발생이 증가함에 따라 현재도 방역체계를 가동하고 있으나 향후 대응을 보다 강화하겠다고 보고했다.


이에 대해 이 총리는 “의료기관들이 메르스에 대해 다시 한 번 경각심을 갖고 의심환자 발생 시 적절한 대응조치를 할 수 있도록 해 달라”고 요청했다.


또 “국민들이 감염병에 대한 경각심을 갖도록 안내하고 신속한 정보제공을 통해 안심할 수 있도록 하고 권역별 치료체계 구축을 할 감염병 전문병원 관련 예산을 조속히 확보해 차질없이 설치되도록 할 것”을 주문했다.


아울러 “방역인력을 적정수준으로 증원하도록 하고 긴급상황실의 비정규직을 정규직화해 안정감을 갖고 업무에 매진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강구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와 함께 “이 총리는 하계 휴가 계기 성지순례 등이 예상되는 만큼 국무조정실장이 관계부처 회의를 개최해 국내 방역체계 준비태세를 점검하고 감염병 대응에 만전을 기하라”고 지시했다.


문의: 국무조정실 보건정책과 044-200-2294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