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소식

정진석 특사, 상파울루 방문 결과
출처
외교부
작성일
2023.01.19
원본URL
https://www.mofa.go.kr/www/brd/m_4080/view.do?seq=373225


1.3.(화) 오전 산투스(상파울루 외곽 도시) 빌라 베우미루 축구장에 마련된 브라질 축구영웅 펠레 빈소를 방문하여 조의를 표하고 유족을 위로


룰라 대통령 취임식 경축특사로 브라질을 방문 중인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과 서일준 의원은 1.3.(화) 오전 산투스(상파울루 외곽 도시) 빌라 베우미루 축구장에 마련된 브라질 축구영웅 펠레 빈소를 방문하여 조의를 표하고 유족을 위로하였습니다.

같은 날 오후 우리 특사단은 중남미 최대의 한인사회가 있는 상파울루에서 동포 및 지상사 대표 약 20여명을 초청하여 만찬 간담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정 특사는 인사말씀에서 한-브라질 양국 관계 발전을 위한 동포사회의 적극적인 노력과 기여를 높이 평가하고, 2023년 브라질 한인 이민 60주년을 맞아 우리 한인사회가 더욱 발전하고 도약하는 전기를 마련하기를 기원하였습니다.

이에 권명호 한인회장은 2023년 브라질 한인 이민 60주년을 맞이하여 한인회를 중심으로 총영사관, 지상사와 협업하여 다채로운 기념행사를 추진중에 있다고 하고, 우리 정부의 재외동포청 설립을 적극 환영하였습니다.

특사단은 1.3.(화) 오후 우리 한인동포사회가 형성된 봉헤찌로 지역에서 상파울루 시경 당국자들과 만나 한인사회의 안전 유지를 위한 각별한 협조를 당부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