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외동포 광장
재외동포뉴스
- Main page
- 재외동포 광장
- 재외동포 소식
- 재외동포뉴스
재외동포 광장
Y,
Y,
,
false,
,
-
재외동포 이모저모
Y,
Y,
,
false,
,
-
재외동포 소식
N,
N,
,
false,
_blank,
N,
N,
,
false,
,
Y,
Y,
,
false,
,
-
재외동포문학
Y,
Y,
,
false,
,
-
세계한인회장대회
전세계에서 일어나는 재외동포 소식을 빠르게 전해드립니다.
-
-
심상만 아총연회장, 코로나 상황 맞아 고군분투하는 지역회장들에 위로편지 띄워
-
심상만 아시아한인회총연합회(아총연) 회장이 5월21일 아총연 회원들이 참여한 단체SNS방에 코로나와 분투하는 각지 한인회장들의 노고를 위로하는 편지를 띄웠다. 이 편지에서 심 회장은 "어려운 상황에 아총연 회장단도 발이 묶여 여러 회장님들을 도와드리러 갈 수 없는 상황이 한없이 안타깝습니다."라는 말과 "저도 인..
-
2020.05.22
-
-
MD한인회, 코로나19 전략팀 구성
-
메릴랜드한인회가 지역사회에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에 대응하기 위해 전략팀을 구성하여 주 전역을 5개 지역으로 분할, 24개 카운티의 주민을 대상으로 마스크 착용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홍보물을 배포하고 마스크 착용 캠페인을 펼칠 계획이다. 총괄위원장으로 위촉된 박춘근 위원장(세선 월드시니어선교회장)은 “장기..
-
2020.05.22
-
-
“코로나 함께 도우면서 극복 해요”
-
소망소사이어티(이사장 유분자)는 최근 한인 시니어들이 다수 거주하고 있는 실비치 레저월드에 살고 있는 한 익명의 독지가로 부터 후원금을 받아 어려운 한인 단체들에게 전달했다. 소망소사이어티는 독지가의 뜻에 따라서 장애 사역을 하고 있는 샬롬 장애인 선교회와 미혼모 및 편모 가정 사역을 하고 있는 무지개 선교..
-
2020.05.21
-
-
호치민서 ‘제40주년 5·18민주화운동 기념식’ 열려
-
지난 5월 18일 베트남 호치민에서 ‘제40주년 5·18민주화운동 기념식’이 호치민한인회 대강당에서 열려문재인 대통령의 ‘제40주년 5·18민주화운동 기념식’ 기념사 영상 시청, 주요내빈 기념사 등이 진행됐다. 기념식에 앞서 참석자들은 국가보훈처에서 제작한 5.18 광주민주화운동 관련 영상을 함께 시청하기도 했다. ..
-
2020.05.21
-
-
권혁창 아총연 재난상황본부장 “아시아지역 한인사회, 코로나 피해 엄청나”
-
(사)아시아한인회총연합회 재난상황본부 위원장을 맡고 있는 권혁창 위원장은 최근 아시아지역 코로나 사정에 대해 “아시아지역을 한마디로 말씀드리면 혼전 양상입니다. 초기 성공적이라고 자평하던 국가에서 확진자가 증가하는가 하면, 대량 확진자 위험이 있던 국가들에서도 관리가 잘돼 안전모드로 전환된 사례들이 많..
-
2020.05.20
-
-
해외 가족에 마스크 최대 36장 발송 가능··· 국제결혼 배우자도 인정
-
국내 마스크 수급이 원활해짐에 따라 관세청이 5월18일부터 해외 거주 가족에 보내는 보건용 마스크 발송 수량도 이 기준에 맞춰 확대하여 최대 수량을 36장(3개월 치)까지 늘리기로 했다. 이날부터는 국제결혼을 한 배우자에게도 마스크를 보낼 수 있게 되었으며, 관세청은 이에 대해 “해외 거주 가족용 마스크를 보낼 ..
-
2020.05.20
-
-
사랑으로 디자인한 마스크, 뉴욕 경찰에게 전하다
-
미국 뉴욕의 한 유아용품 디자이너 채혜진씨가 미국인 얼굴형에 맞게 직접 디자인한 마스크를 제작하여 거주하는 브루클린을 중심으로 퀸즈, 맨해튼 지역 내 경찰서에 근무하는 경찰관들에게 전달하였다. 이 마스크는 채씨의 아버지가 아프리카 어린이들을 돕기 위해 세운 재단의 지원을 받아 자신이 디자인한 제품을 생산..
-
2020.05.19
-
-
뉴욕한인회에 전해진 두 할머니의 정성
-
뉴욕한인회에 지난 5월 11일 여든 네 살의 박순자 할머니와 김송자 할머니 두 분이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이들을 돕고 싶다는 내용의 손편지와 함께 400달러의 현금을 기부했다. 두 할머니는 편지에서 “이 혼돈의 시기에 이 또한 지나가리라. 어려운 이웃들을 생각하면 너무 부족한 것이기에 죄송한 마음뿐”이라며 “..
-
2020.05.18
-
-
계속된 집콕생활에 한인 라이프스타일 변화 “만들고, 키우는 재미에 푹 빠졌어요”
-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집콕 생활’이 길어지고 있는 가운데 한인들의 라이프스타일이 바뀌고 있다. 가방, 파우치, 조끼, 가디건, 에어팟케이스, 마스크 등을 뜨개질로 직접 만들기도 하고 최근 따뜻해진 날씨로 집에 텃밭을 만들어 깻잎, 상추, 부추, 파 등을 키우거나 집안에서 콩나물, 녹두를 키워 건강식단으로 ..
-
2020.05.18
-
-
재독한인간호협회가 전한 온정의 선물
-
재독한인간호협회가 코로나19 사태로 고통을 받는 재독한인 결손가정과 독거노인에게 KOFIH(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가 지원한 한국생필품을 전달했다. 코로나19 확진이 계속돼 재독 원로동포들은 외부출입과 대중교통 이용을 자제하고 있는 가운데, 고령의 한인 간호사 P씨는 “한인교회도 문을 닫아 한국식품을 구입할 수 ..
-
2020.05.15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