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외동포 광장
재외동포뉴스
- Main page
- 재외동포 광장
- 재외동포 소식
- 재외동포뉴스
재외동포 광장
Y,
Y,
,
false,
,
-
재외동포 이모저모
Y,
Y,
,
false,
,
-
재외동포 소식
N,
N,
,
false,
_blank,
N,
N,
,
false,
,
Y,
Y,
,
false,
,
-
재외동포문학
Y,
Y,
,
false,
,
-
세계한인회장대회
전세계에서 일어나는 재외동포 소식을 빠르게 전해드립니다.
-
-
봉쇄령 완화한 미국, 재확산 우려 속 자구책 찾는 동포들
-
미국도 경제 활동 재개를 위해 봉쇄령 완화가 시작되었지만 일부 주에서 신규 확진자가 늘어나며 재확산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보스턴의 뉴잉글랜드 한국학교에서는 동포들이 무료로 마스크를 나누어 주는 등 한인 동포들이 재확산 예방을 위해 직접 나섰다. 하지만 보스턴이 있는 매사추세츠주는 코로나19 ..
-
2020.06.01
-
-
한인 밀집 시정부에 ‘1만여장 마스크’
-
한인 커뮤니티 저소득층과 시니어를 위해 구호 물품을 제공해온 오렌지카운티 한인회가 오렌지카운티에서 한인들이 많이 거주하고 있는 5개 도시 시 정부에 1만 1,000장의 덴탈 마스크를 전달한다. 이 마스크는 한인회 이사들이 단톡방을 통해서 기금모금 운동을 벌여서 약 5,000달러를 마련하여 구입한 것으로 한인 피터 ..
-
2020.05.29
-
-
한국식품 꾸러미로 한인노인 위로
-
마이라이프재단(MLF, 회장 이정숙)이 지난 27일 글렌버니 소재 우촌식당 주차장에서 라면, 김, 소면, 통조림, 미역 등 각종 한국식품이 담긴 선물 120세트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인노인에게 나눠주고, 하늘비전교회(장재웅 목사)에 20세트를 전달했다. MLF는 6월 볼티모어카운티의 주민을 대상으로 나눔 행사..
-
2020.05.29
-
-
“한인노인 위해 도시락 매주 400개 전달”
-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타클래라 카운티에서 봉사활동을 하는 ‘실리콘밸리 한·미 봉사회’가 코로나19 사태 속에서 교민들의 구호소 역할을 하고 있다. 한·미 봉사회는 거동이 힘든 교민들에게 한 주 400개 이상의 점심 도시락을 제공하고 있으며 시장을 대신 보러 가는 등 ‘손발’ 역할을 마다하지 않고 있다. 또한 봉사..
-
2020.05.28
-
-
“동포사회 코로나극복 모든 지원 다할것”
-
박경재 신임 LA 총영사가 부임 일주일만인 26일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갖고 한인사회와 협력하고 소통하는 총영사가 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박 총영사는 간담회에서 한인 소상공인들에 한해 한국 입국시 ‘14일 자가격리’ 면제를 정부에 건의할 것과 계층 한인들을 만나 직접 목소리를 듣고 한국 정부가 지원할 수 있는 ..
-
2020.05.28
-
-
입양인·참전용사에 마스크 속속 도착..."한국은 여러분을 잊지 않았다"
-
대한민국 정부가 한국인 입양인을 위한 마스크 37만장을 미국, 프랑스, 호주 등 14개국에 배송을 시작했다. 해외 한인 입양인들은 예상치 못한 지원에 감동의 말을 전해왔다. 한편, 한국전 참전용사를 위한 마스크 100만장도 현지에 도착하고 있으며, 에티오피아, 벨기에 등 22개국 참전국에서 고령의 참전 용사와 가족들에..
-
2020.05.27
-
-
“손님 맞아 기쁘지만 방역 책임감은 걱정돼요”
-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고 있는 가운데 캘리포니아 주정부의 경제활동 단계적 재개 조치가 각 카운티별로 차등 적용되면서 LA 카운티를 제외한 오렌지와 리버사이드, 벤추라 카운티 등에서 요식업소들에 대한 매장 내 손님 출입 영업이 허용되기 시작했다. 매장 내 손님 출입이 허용되는 카운티 지역의 식당들은 ▲전 직..
-
2020.05.27
-
-
“지역사회와 함께 코로나 극복”
-
메릴랜드한인회(회장 이태수)는 23일 볼티모어의 히스패닉 커뮤니티에 마스크와 손세정제 2,000개를 기증했다. 한인회는 코로나바이러스를 함께 극복하자는 취지로 지역사회에서 마스크 착용 캠페인을 이어가고 있으며, 존스합킨스 공중보건대학원 블룸버그 자원봉사학생과 SOL 센터를 방문, 개인보호용품과 함께 빵, 과일 ..
-
2020.05.27
-
-
세계 각국 봉쇄 완화 속 동포사회 분위기는?
-
세계 각국이 봉쇄 완화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각 국의 동포, 유학생, 시민들을 통해 현지 소식이 전해지고 있다. 이탈리아에 이어 확진 환자가 폭증했던 프랑스는 봉쇄령이 풀렸지만 대중교통 이용시 마스크착용을 의무화 하고 있으며, 한 발 늦은 정책 전환으로 막대한 희생을 치른 영국은 여전히 불안감이 남아있..
-
2020.05.26
-
-
3만불 기부뒤 찾아온 기적...美교포 코로나 극복 '감동'
-
미국 정부의 지원금 지급 대상에서 제외된 교포를 돕기위해 지역의 한 독지가가 3만 달러를 기부하였다. 하지만 처지가 어려운 동포가 많아 4500달러를 추가로 기부하여 23가정에게 1500달러씩 기부금이 전달됐다. 한편 기부 소식을 전해들은 또 다른 독지가가 기부에 동참하여 3만 달러를 추가로 기부하여, 인근 6개주에..
-
2020.05.25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