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외동포 광장
재외동포뉴스
- Main page
- 재외동포 광장
- 재외동포 소식
- 재외동포뉴스
재외동포 광장
Y,
Y,
,
false,
,
-
재외동포 이모저모
Y,
Y,
,
false,
,
-
재외동포 소식
N,
N,
,
false,
_blank,
N,
N,
,
false,
,
Y,
Y,
,
false,
,
-
재외동포문학
Y,
Y,
,
false,
,
-
세계한인회장대회
전세계에서 일어나는 재외동포 소식을 빠르게 전해드립니다.
-
-
온라인 수업만 하는 대학 유학생들, 학생비자 취소 ‘체류금지’
-
지난 6일 AFP에 따르면 연방 국토안보부 산하 이민세관단속국(ICE)은 가을 학기에 모든 수업이 온라인으로 옮겨지면 외국인 학생들이 미국에 머무르는 것이 허용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고 이에 따라 현재 미국내 많은 한인 유학생들이 이번 가을학기부터 비자 취소로 출국을 해야 하거나 한국 방문 후 미국에 입국이 불허..
-
2020.07.08
-
-
또 코로나 한인비극...이번엔 부녀 희생
-
오렌지카운티의 의료 현장에서 활약하던 한인 간호사가 부친에 이어 코로나19를 극복하지 못하고 숨져 주위를 안타깝게 하고 있다. 최근까지도 최전방에서 환자를 돌보던 전문 간호사로 커뮤니티를 위해 봉사를 마다하지 않았던 사연이 온라인 모금 사이트를 통해 알려지면서 또 하나의 ‘코로나 비극’을 겪고 있는 이들 ..
-
2020.07.07
-
-
[보스턴통신] 고난의 코비드-19을 극복하며
-
코비드-19 사태 이후 즐거운 동네 마실들은 사라지고 대신 자전거를 타고 빠르게 산책을 하게 됐으며 중국이 발병근원이라 여겨져 동양인에 대한 선입견 탓에 주민과 마주쳐도 어색하게 외면하는 모습을 보게 됐다. 뉴욕, 뉴저지, LA 등 미주 한인 사회도 전염병 자체뿐만 아니라 경제, 사회적으로도 많은 어려움에 놓여 ..
-
2020.07.07
-
-
창공에 품은 독립의 꿈 '윌로우스 비행학교' 100주년
-
영상뉴스 보기 > [앵커] 1920년 7월 5일, 백 년 전 오늘은 대한민국 임시정부가 세운 미국 윌로우스 비행학교가 개교한 날입니다. 독립을 위해 청년들이 목숨을 걸고 비행술을 배우던 이 학교는 대한민국 공군의 모태로 평가받고 있는데요. 설립 100주년을 맞은 윌로우스 비행학교의 역사와 현재 모습을 박선영 PD가 전해드..
-
2020.07.06
-
-
재외국민 보호에 빅데이터 활용한다
-
외교부와 행정안전부는 지난해 8월부터 올해 2월까지 국가별‧월별 재외국민의 사건사고 위험도를 예측하기 위한 빅데이터 분석을 협력해 수행했고 재외국민 보호 등 외교 분야의 빅데이터 분석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외교 분야의 과학적 행정 활성화를 위해 중‧장기적인 협력 관계..
-
2020.07.06
-
-
‘코로나 직격탄’ 식당 47%가 폐업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사태로 많은 업소들이 직격탄을 맞아 생존의 기로에 서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한인 업소들도 대부분 등록돼 있는 업소 정보 서비스 앱, ‘옐프’(Yelp)에 등록된 업소 중 약 14만개가 여전히 영업 중단 상태이며, 영업 중단 업소 약 10개 중 4개가 영구 폐업으로 간주될 만큼 ..
-
2020.07.02
-
-
시드니 ‘코비드 비대위’, 호주 한인사회에 도시락 7천개 전해
-
코로나19 사태 후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드니 한인들을 돕기 위해 조직된 ‘코비드-19 비상대책위원회’(이하 코비드 비대위)는 지난 6월22일 호주 시드니한인회관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그동안의 활동 내용을 보고했다. 코비드 비대위는 지난 4월10일 활동을 시작해 코로나 팬데믹이 기승을 부렸던 5월16일까지 트라스필드..
-
2020.07.01
-
-
과격 시위 때도 제 역할 톡톡
-
조지 플로이드 사건으로 인한 시위로 갑자기 ‘미네소타’가 언론의 주목을 받으며 미네소타한인회 황효숙 회장은 바쁜시간을 보냈다. 이번에 미네소타주 한인사회는 피해자들을 돕기 위해 적극 나서 교회, 개인, 미네소타주를 거쳐간 한인 등의 성금을 모아 2만4088달러를 피해자들에게 전달했다. 황효숙 회장은 “원래 이..
-
2020.07.01
-
-
이라크서 코로나19 한인 사망 잇달아...정부 대책 부심
-
[앵커] 한국 기업들이 다수 진출해있는 이라크에서 '코로나19'와 관련한 한국인 사망자가 또 나왔습니다. 중동 지역 '코로나19' 관련 한인 사망자는 모두 3명으로 늘어나면서 정부가 대응책을 고심하고 있습니다. 권남기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지난 27일 이라크 바그다드 외곽 신도시 건설 공사 현장에서 '코로나19' ..
-
2020.07.01
-
-
한인단체들 정상근무 연기
-
전 직원 재택근무 체제로 전환했던 LA 한인가정상담소 측은 “7월 초 기존 근무 형태로 복귀할 예정이었지만, 최근 내부 회의를 통해 최소 8월까지 재택근무 및 원격상담 체제를 유지하기로 했다”고 29일 밝혔다. 또 한미연합회(KAC)도 “조만간 기존 체제로 돌아가려고 했지만, 코로나19이 재확산함에 따라 당분간 재택근..
-
2020.07.01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