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외동포 광장
재외동포뉴스
- Main page
- 재외동포 광장
- 재외동포 소식
- 재외동포뉴스
재외동포 광장
Y,
Y,
,
false,
,
-
재외동포 이모저모
Y,
Y,
,
false,
,
-
재외동포 소식
N,
N,
,
false,
_blank,
N,
N,
,
false,
,
Y,
Y,
,
false,
,
-
재외동포문학
Y,
Y,
,
false,
,
-
세계한인회장대회
전세계에서 일어나는 재외동포 소식을 빠르게 전해드립니다.
-
-
[인터뷰] “투표율 높아져 한인들의 한표 더 중요해져”
-
LA 시의회 165년 역사상 최초의 한인 시의원 당선이라는 역사적 이정표를 기록했던 데이빗 류(4지구) 시의원이 오는 11월3일 재선에 도전한다. 류 시의원은 초선 의원임에도 불구하고 당선 이후 훌륭한 의정활동을 펼쳐 총 15명의 LA 시의원들 중 넘버 3로 꼽히는 시의회 부의장으로 선출되는 등 동료 시의원들로부터도 두..
-
2020.10.14
-
-
“국악 통해 한인 정체성·자긍심 키워요”
-
미주 한인 2세들에게 한국 전통문화 알리고 한인으로서 자긍심 고취시키며 미국 내 국악 발전 목적으로 매년 열리는 세계 한국전통예술경연대회가 올해로 6회째를 맞아 열린다. 대회 참가 대상은 초·중·고·대학생 및 일반 성인이며, 경연 부분은 기악, 사물, 무용, 판소리, 민요 등이다. 주최 측은 “매년 참가자들의 연주..
-
2020.10.13
-
-
“세계적 유산 한글로 정체성 심어주자”
-
훈민정음 반포 574돌 한글날 경축행사가 메릴랜드에서 열렸다. 아리랑USA공동체(회장 장두석)는 10일 로럴 소재 하이릿지 공원에서 한글날 기념식을 갖고. 세종대왕의 훈민정음 반포를 기념하며 한글의 가치를 되새겼다. 남정구 전 하워드한인회장 사회로 진행된 기념식에는 황보철 고문, 한글서예가 묵제 권명원 씨, 김오..
-
2020.10.13
-
-
러시아 하바롭스크 한국교육원, 한·러 수교 30주년 기념행사 개최
-
러시아 극동 하바롭스크시 주재 한국교육원(원장 이병만)은 지난 10월 9일 한-러 수교 30주년 기념해 현지인을 대상으로 진행한 ‘한국 노래 부르기 대회’ 및 ‘한국 여행 사진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교육원은 앞서 지난 9월 30일까지 한국 노래 부르기 영상과 한국 여행 사진을 온라인으로 공모했다. 교육원은 두 ..
-
2020.10.13
-
-
우즈벡 한인들에게 독감예방주사 무료접종
-
우즈베키스탄한인회(회장 강창석)가 예년보다 2배 이상 많은 한인 650여명에게 무료로 독감예방주사를 접종해 주었다. 매년 10월이 오면 독감예방주사 무료접종 사업을 실시해 온 우즈베키스탄한인회는 “백신 가격이 3배 이상 폭등해 독감예방주사를 맞기 어려운 한인들이 많아지고,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어느 해보다 ..
-
2020.10.12
-
-
코로나 전선 최일선 한인간호사 교통 참사
-
코로나19 방역의 최전선에서 싸웠던 30대 한인 간호사가 퇴근길 교통사고로 목숨을 잃어 주변을 안타깝게 하고 있다. 뉴욕경찰국(NYPD)에 따르면 지난 3일 오전 7시40분께 브루클린 선셋팍 55스트릿과 3애비뉴가 만나는 교차로에서 클라라 강(31·사진)씨가 타고 가던 자전거가 모터사이클과 충돌했다. 강씨는 충돌의 충격으..
-
2020.10.08
-
-
뉴욕 한인단체들, 미 대선 유권자 등록 독려 캠페인 전개
-
뉴욕 한인단체들은 10월 9일 미국 대선 유권자 등록 마감을 앞두고, 한인들의 유권자 등록을 독려하기 위해 10월 4일 뉴욕 퀸즈 플러싱 레너드 광장에서 ‘미 대선 유권자 등록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캠페인에는 찰스 윤 뉴욕한인회장 등 한인사회 리더들이 참가했으며, 에드워드 브로스틴 뉴욕주 하원의원와 피터 구 ..
-
2020.10.06
-
-
캄보디아 한인회, 캄보디아 도착 한국인 10명 자가격리 2주 끝까지 '사랑의 도시락' 전달
-
28일 캄보디아 한인회(회장 박현옥)에서는 코로나 사태로 캄보디아로 입국하는 한국인들이 자가 격리를 하면 다른 무엇보다도 음식으로 고통을 호소 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사실을 알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자가격리 2주간 비용을 전액지불 해 사랑의 도시락을 전달하고 있다. 매번 임원들이 교대로 배달을 하면서 27일 밤 ..
-
2020.09.29
-
-
“한인사회 기부문화 정착하는 계기됐으면…”
-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 되면서 한인 가정들이 극심한 경제적 타격을 입고 있는 가운데 ‘Y.T. Hwang 패밀리 재단’의 황용태 회장이 최근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인 가정위해 써달라며 뉴욕한인회에 기부금 10만 달러를 약정해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뉴욕한인회는 황 회장이 기부한 10만 달러 등 20만 달러를 시드머니..
-
2020.09.29
-
-
김점배 아중동회장 “해외 오지에 마스크 나누는 공공외교 필요”
-
아프리카중동한인회총연합회 신임회장으로 김점배 회장이 선출된지 얼마 지나지 않아 코로나가 중동과 아프리카 지역으로 번져나가자 현지 한인회의 요청을 받아 마스크는 물론이고 코로나진단키트까지 어렵게 구해서 보냈다. 하지만 병원에서 진단하는 게 아니다 보니 시약이 모자르고 키트가 남는 상황이 발생했다. 또한 ..
-
2020.09.29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