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외동포 광장
재외동포뉴스
- Main page
- 재외동포 광장
- 재외동포 소식
- 재외동포뉴스
재외동포 광장
Y,
Y,
,
false,
,
-
재외동포 이모저모
Y,
Y,
,
false,
,
-
재외동포 소식
N,
N,
,
false,
_blank,
N,
N,
,
false,
,
Y,
Y,
,
false,
,
-
재외동포문학
Y,
Y,
,
false,
,
-
세계한인회장대회
전세계에서 일어나는 재외동포 소식을 빠르게 전해드립니다.
-
-
재외동포, 호주 철인 3종 전국대회 1·2위 차지
-
재외동포, 호주 철인 3종 전국대회 1·2위 차지 재외동포들이 호주의 전국 규모 철인 3종 경기에서 우승과 준우승을 차지했다고 세계한인무역협회(워드옥타)가 24일 전했다. 월드옥타 브리즈번지회에서 활동하는 이규황 씨는 설승진·권오영 씨와 한 팀을 구성해 최근 호주 뉴사우스웨일스 일대에서 열린 '2021 트위드 엔듀로..
-
2021.03.25
-
-
재외국민, '내년 대선 우편투표 허용' 국회 청원
-
재외국민, '내년 대선 우편투표 허용' 국회 청원 내년에 치러지는 20대 대통령 선거에서는 우표투표를 할 수 있게 해달라는 재외국민들의 청원이 23일 국회에 제출됐다. 재외국민유권자연대 공동대표인 김점배 아프리카·중동 한상총연합회장과 윤만영 세계한인체육회총연합회장은 이날 국회를 방문해 서영교 국회 행정안전..
-
2021.03.24
-
-
"좋은 사람들도 있어"…애틀랜타 총격 희생자 가족에 후원 물결
-
"좋은 사람들도 있어"…애틀랜타 총격 희생자 가족에 후원 물결 미국 애틀랜타 연쇄 총격으로 목숨을 잃은 한인 교포 희생자들의 가족들이 개설한 모금 사이트에 후원금이 쇄도하고 있다. 51세 모친을 잃은 랜디 박씨가 온라인 모금사이트 '고펀드미'에 개설한 계정에는 22일(현지시간)까지 280만 달러(약 31억5천만 원) 가..
-
2021.03.24
-
-
러시아 볼고그라드국립대에 한국학연구소 개설
-
러시아 볼고그라드국립대에 한국학연구소 개설 러시아 남부지역에서는 처음으로 볼고그라드국립대학에 한국학연구소가 문을 열었다. 한국학중앙연구원(원장 안병우)이 해외 한국학 진흥사업의 하나로 추진해 개원했다. 고영철 카잔연방대 한국학중핵사업단 단장은 최근 볼고그라드대학 본관 2층 콘퍼런스 홀에서 개원식을 ..
-
2021.03.24
-
-
멕시코한인회, 현지인 대상 마스크 나눔 행사
-
멕시코한인회(회장 엄기웅)는 지난 3월 21일(현지시간) 멕시코시티 인수르헨테스 로타리 광장에서 현지인 1천명을 대상으로 마스크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익명의 독지가가 천마스크 1만장을 한인회에 기부한 것이 시발점이 됐다. 엄기웅 멕시코한인회장은 “제16대 한인회가 출범한지 채 한 달이 되지 않은 상..
-
2021.03.23
-
-
'사각지대는 없다!'…태국 동포의 안전과 인권 지킴이
-
▶영상 보기 "한국 딸기 참 맛있어요. 와 크죠? 같이 먹어 봐요. 비타민C도 정말 많아요. 정말 맛있네요." 한국산 딸기의 맛을 알리는 박람회 현장. 케이팝과 한국 드라마, K-뷰티의 열기를 잇는 맛있고 건강한 K-푸드의 인기가 후끈합니다. 현장에서 누구보다 우리 딸기 홍보에 앞장서는 홍지희 씨! 여성가족부 산하 단체..
-
2021.03.23
-
-
단돈 300달러로 도미…‘아메리칸 드림’ 성공신화 일궈
-
지난 20일 한국에서 간암 투병 중 별세한 남문기 회장은 단돈 300달러를 들고 미국으로 와 뉴스타 부동산그룹을 미주 한인사회 최대의 부동산 에이전시 회사로 성장시킨 성공신화의 주인공이다. 단돈 300달러를 들고 미국으로 건너와 청소일로 시작해 부동산 회사를 설립, 자산 규모 3,000만여 달러의 뉴스타 부동산 그룹을..
-
2021.03.23
-
-
'바나나 할아버지'의 코피노 아이들을 위해 봉사하는 삶
-
▶영상보기 세부 막탄에 위치한 한 보육원. "어서 오세요. 반갑습니다." 3세에서 18세 다양한 연령대의 아이들이 지내는 필리핀의 일반적인 보육원과 달리 어린아이가 대부분인 조금 특별한 이곳. 필리핀 어머니와 한국인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난 이른바 '코피노'(KOPINO)아이들이 주로 지내는 보육원입니다. [김주남/ 보육..
-
2021.03.23
-
-
[비바라비다] "내 이름은 식스토 김, 아버지는 독립유공자 김동순
-
[비바라비다] "내 이름은 식스토 김, 아버지는 독립유공자 김동순" 멕시코서 독립운동자금 송금했던 독립유공자 후손에 건국포장 전수 아들 식스토 김 "한인 후손이라 자랑스럽다…아버지 모범 따를 것" 아버지가 고향 사람들을 만나 바다 건너 먼 조국의 독립을 위해 머리를 맞댔고, 힘겹게 번 돈의 일부를 고국에 보냈다..
-
2021.03.22
-
-
LA 한인 2세, 7개 언어로 증오범죄 대처 책자 무료 배포
-
LA 한인 2세, 7개 언어로 증오범죄 대처 책자 무료 배포 증오범죄 표적 된 아시아계 어르신·여성 돕고자 자비 들여 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LA)의 한인 2세가 증오범죄 위협에 직면한 아시아계 어르신과 여성을 돕기 위해 증오범죄 대처법을 담은 책자를 7개 언어로 번역해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 21일(현지시간) CNN 방송 ..
-
2021.03.22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