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통신원 소식

[문화정책/이슈] 2022 11월 무료 고궁 개방
구분
문화
출처
KOFICE
작성일
2022.11.16

문화는 정체성을 구축하며 정체성은 공동체의 기초이다. 이는 주변의 강력한 이웃에 의한 불의한 침략 시도에도 불구하고 문화 덕분에 정체성을 유지하고 지역 사회의 8개월 이상 조국의 독립 및 생존을 위해 영웅적인 전쟁을 벌여온 우크라이나의 예에서 분명히 입증됐다. 조국에 대한 사랑은 조국의 자연, 건축물에 대한 감탄에서 시작된다. 그러나 오늘날 우리가 역사를 배울 수 있는 하나의 방법에는 박물관 방문도 포함된다.


폴란드 박물관 네트워크는 최근 몇 년 동안 매우 역동적으로 발전해 왔으며 박물관 안에 특별한 보물이 있음을 강조하고 있다. 무엇보다도 역사의 물질적 흔적, 위대한 사건의 기념물, 폴란드 공화국 통치자의 기억 등 폴란드 지역 사회에 가장 가치 있는 기념품을 보관하고 있기 때문이다. 문화유산부의 폴란드 문화를 강화하고 공동 주도하는 기관의 수를 늘리기 위한 노력 덕분에 이번 11월에 열리는 무료 캠페인에는 이전에 비해 더 많은 참여가 이뤄지고 있다.


 2022 11월 무료 고궁 개방 행사에 참여 목록 - 출처: 문화유산부 공식 홈페이지

 2022 11월 무료 고궁 개방 행사에 참여 목록 - 출처: 문화유산부 공식 홈페이지

< 2022 11월 무료 고궁 개방 행사에 참여 목록 - 출처: 문화유산부 공식 홈페이지 >


크라쿠프의 바벨 성(Zamek Królewski na Wawelu)
지정된 시간에 상설 전시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무료 박물관 수업도 개최한다. '왕실 거주지에서의 무료 11월' 캠페인의 일환으로 교육자가 직접 진행하는 100개의 무료 박물관 수업이 제공된다. 각 주제는 특정 연령 그룹을 위해 설계되었으며 선택된 학교 과목의 핵심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수업의 형식은 전시회, 야외 및 온라인의 세 가지 중 선택 가능하며 수업의 일부는 폴란드-우크라이나어 및 우크라이나어 그룹을 대상으로 진행되기도 한다.

바르샤바의 와지엔키(Łazienki Królewskie w Warszawie)
11월 3일부터 30일까지 바르샤바에 있는 Łazienki Królewskie 박물관의 모든 상설 및 임시 전시회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또한 역사적인 건물과 역사적인 정원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200개의 무료 박물관 수업도 진행된다. 자격을 갖춘 열정적인 박물관 교육자들이 진행하는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활동을 통해 18세기 왕궁의 역사와 동식물에 대해 배울 수 있다. 사냥 및 승마 박물관은 어린이, 청소년 및 성인 대상의 자연과 승마에 대한 무료 교육 활동을 제공하고 있다.

바르샤바의 빌라노프 궁전(Pałac Króla Jana III w Wilanowie)
11월에는 빌라노프에 있는 얀 3세 왕궁 박물관에서 궁전과 빌라노프 공원을 무료로 둘러볼 수 있다. 얀 3세 왕의 바로크 양식 궁전을 방문하면 거주민과 관련된 기념품을 보고 유럽과 극동 예술의 훌륭한 컬렉션, 무엇보다도 구 폴란드 공화국의 역사와 문화에 대해 배울 수 있다. 또한 박물관에서 성인을 위한 흥미로운 주제별 산책과 워크숍, 어린이가 있는 가족을 위한 워크숍도 제공한다. 함께 열리는 행사로는 주말 투어, 오디오 설명과 함께, 성인을 위한 철학적, 가족 서예 워크숍, 청소년과 성인을 위한 서예 워크숍, 청소년과 성인을 위한 잉크 양조 작업장 워크숍, 청소년과 성인을 위한 수공예 워크숍 등이 있다.

포즈난의 로얄 캐슬(Zamek Królewski w Poznaniu)
11월에는 포즈난의 왕궁에 있는 응용 예술 박물관에서 모든 행사(전시, 쇼, 강연)에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낭만주의의 해: 낭만주의 정신으로 그린 도자기', '성에 대해 알아야 할 사항', '그래픽 환각. 포스터의 환각과 그래픽 디자인에 대한 두 가지 사고 방식', '초보 장인의 박물관 모험: 놀라운 식물, 동물 및 생물의 세계에서. 우리는 중세 타일을 만듭니다', '금요일 산책: '초원 산책, 또는 직물 위의 꽃 '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이번 캠페인을 맞이하여 준비돼 있다.

이번 캠페인 덕분에 11월은 상설 및 임시 전시를 관람할 수 있는 기회일 뿐만 아니라 폴란드 유산의 보물을 직접 관람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사진출처 및 참고자료
- 문화유산부 공식 홈페이지,  https://www.gov.pl/web/kultura






김민주

성명 : 김민주[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폴란드/바르샤바 통신원]
약력 : 전) 서울시 50+ 해외통신원 현) 라이언 브리지 현지화 테스터 Lionbridge LQA tester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