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외동포단체 소식

[한인동정]KF, 베트남 호치민 3개 대학에서 한국학 특강 개최
구분
한인회
단체명
재베트남하노이한인회
작성일
2019.10.07
원본URL
http://homepy.korean.net/~vietnamhanoi/www/news/vietnamhanoi13/read.htm?bn=vietnamhanoi13&fmlid=22210&pkid=979&board_no=22210

 

 

KF, 베트남 호치민 3개 대학에서 한국학 특강 개최

한국의 ‘다문화 가정’ 및 ‘기업 문화’ 주제 특강

 

 

KF(한국국제교류재단, 이사장 이근)가 9월 23일(월)부터 25일(수)까지 베트남 호치민 소재 호치민기술대, 호치민사범대 및 호치민외국어정보대에서 ‘2019 KF 한국학 특강’을 개최한다. 임홍재 전 주베트남 대사와 김기찬 가톨릭대 경영학부 교수가 강연을 맡는 이번 특강의 주제는 베트남 현지 학생들의 관심이 높은  ‘한국의 다문화 가정’ 및 ‘한국의 기업 문화’가 선정되었다.

임홍재 전 대사와 김기찬 교수는 호치민기술대(23일), 호치민사범대(24일) 및 호치민 외국어정보대 (25일)에서 각각 ‘한국의 다문화와 베트남 여성의 사례’, ‘한국의 기업 경영과 기업가 정신’에 관한 강연을 펼치고, 학생 및 교직원과의 교류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필수과목인 한국어를 중심으로 한국 문화, 역사, 지리 강좌 등을 수강하고 있다. 한국에 대한 기본 지식을 갖춘 이들은 이번 특강에서 한국의 전문가로부터 직접 ‘다문화’와 ‘한국의 기업가 정신’에 대해 배우고 질의하며 한국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KF는2018년까지 총 48개국 120여 개 대학 및 기관에서 ‘KF 한국학 특강’을 개최하여 해외 한국학 기반 확대를 도모해 왔다.

 



한인소식 10월호 발췌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