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외동포단체 소식

[한인동정]글로리아어린이합창단 제3회 허들링청소년합창축제 참가
구분
한인회
단체명
재베트남하노이한인회
작성일
2020.03.02
원본URL
http://homepy.korean.net/~vietnamhanoi/www/news/vietnamhanoi13/read.htm?bn=vietnamhanoi13&fmlid=22592&pkid=1006&board_no=22592

 

글로리아어린이합창단 제3회 허들링청소년합창축제 참가

이화여대 대강당에서…다문화 청소년 합창 통해 공동체의식 함양

 

 

제3회 허들링청소년합창축제가 1월 11일 이화여대 대강당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본 합창축제는 14만 다문화 청소년이 합창활동을 통해 배려심과 공동체의식을 함양하고 대한민국의 국민으로써 건강히 성장해 나가길 기원하는 의미로 개최 되었다. 베트남 하노이팀을 포함해 전국에서 모인 총 25개팀(1팀당 10명)의 참가자들은 합창곡 총 15곡을 연습한 뒤 8~11일 이화여자대학교에서 합창축제 준비 캠프를 거쳐 11일 합창축제 무대를 선보였다.   

 

EBS‘모여라딩동댕’ 번개맨(서홍석)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합창축제는 250명의 참가자를 ‘허’, ‘들’, '링' 3개팀으로 나눠 팀별 무대를 선보였으며 ‘허들링송’, ‘고향의 봄’, ‘내가 바라는 세상’ 합창곡 3곡의 합동무대를 통해 250명이 어떻게 합창을 통해 허들링하는지 보여주는 멋진 무대를 펼쳐 보였다. 한편 허들링이란? 남극의 펭귄이 영하50도의 혹한을 이기기 위해 수만 마리가 서로 몸을 붙이고 안팎을 바꿔가며 온기를 나누는 감동의 행위이다.

 

하노이의 글로리아어린이 합창단(단장 이미경)의 이번 허들링합창축제의 출전은 윤휘 하노이한인회 이사(코웨이베트남 대표)의 주선으로 이루어졌으며 하노이한인회, 코참하노이, 한베가족협회, 미래에셋, 노블베트남, 제주항공 하노이지점, 코웨이베트남, 이재은 한국국제학교 이사장이 후원했다.

 



한인소식 2월호 발췌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