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외동포협력센터, 홍보 서포터즈 ‘KrossOveR’
활동평가회 및 해단식 개최
- 12개국 30명 ‘KrossOveR’ 서포터즈 활동평가회 및 해단식 수료
- 한인 정체성 함양 콘텐츠 159건 제작 및 50만 조회수 성과
□ 재외동포협력센터(센터장 김영근)는 제1기 재외동포 홍보 서포터즈 ‘KrossOveR’ 활동평가회 및 해단식을 2월 21일부터 사흘간 신라스테이 서초에서 개최했다.
☞ KrossOveR : ‘Korea’와 ‘crossover’(교차, 융합)를 합성한 조어로, 재외동포와 대한민국 국민의 융합을 통한 한인 정체성 함양을 브랜드화. 대문자로 강조된 KOR은 Korea의 약칭을 나타냄.
□ 12개국에서 선발된 30명의 재외동포 및 내국민 ‘KrossOveR’ 서포터즈는 작년 8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세계 한인의 날, 명절, 음식, 문학’ 등 재외동포와 관련한 다양한 소재로 159건의 SNS 콘텐츠를 제작, 누적 50여만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재외동포 차세대의 한인 정체성 함양과 내외동포 온라인 소통증진에 크게 기여했다.
□ 서포터즈들은 활동평가회를 통해 7개월간의 활동 결과보고와 함께 우수활동 서포터즈의 콘텐츠 제작 노하우를 공유했으며, 전통 미술 미디어아트 전시 관람 및 자개 공예 체험 등 문화체험의 시간을 가졌다.
□ 우수 활동 서포터즈로 선발된 김한별(33, 덴마크 거주)은 “한인 정체성이라는 자칫 무겁고 딱딱한 주제를 자신의 소소한 일상으로 부드럽게 표현하고자 노력했는데 SNS 이용자들의 많은 공감을 얻을 수 있어 보람 있고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감회를 밝혔다.
□ 김영근 센터장은 “재외동포 차세대 한인 정체성 함양과 모국과의 유대감 증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준 재외동포 홍보대사인 서포터즈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올해도 협력센터는 재외동포사회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제2기 ‘KrossOveR’ 서포터즈를 운영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 붙임 : 관련 사진
□ 홍보 문의 : 재외동포협력센터 석정민 차장, 02-3415-0193. 끝.
1. K를 상징하는 퍼포먼스를 하는 홍보서포터즈 ‘KrossOveR’
2. ‘KrossOveR’ SNS 활동